산업 >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 마케팅 강화

관련종목▶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 마케팅 강화
현대제철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H CORE 브랜드 영상 캡처.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 에이치코어(H CORE)를 앞세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NS 채널을 통한 H CORE 알리기에 나서면서 시장 내 입지와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H CORE 브랜드 영상 30초 버전은 누적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H CORE'를 재론칭해 기존 내진용 강재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건축용 강재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회사는 지난해 10월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H CORE에 대한 정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채널인 브랜드 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축했다. 회사보다는 H CORE라는 브랜드 세계관을 만들어 가치를 제공하거나 감성적인 매개체로 고객과의 접점을 점차 늘려나가겠다는 전략을 펼쳤다.

현대제철은 올해 초부터 기업 이미지 개선과 H CORE에 대한 인지도 강화를 위해 총 8편의 추가 영상 제작을 계획했다. 이미 방영을 시작한 아기돼지삼형제편, 에이취코어편, 유연단단편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가 올해 기획한 8편 중 3편은 모두 송출을 마쳤고 나머지 후속편은 이달 중 전체 공개할 계획이다.

후속편은 H CORE가 실제 적용된 건물과 시설을 소개하는 콘텐츠들이다. 국내 랜드마크 중 하나인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 남극 장보고기지, 송도G타워, 금강보행교, LNG 허브터미널에 적용된 H CORE가 적용된 다양한 건물 정보를 알기 쉽게 시청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3일 롯데월드타워편과 남극 장보고 기지편은 공개됐으며 건축에서 토목, 프랜트까지 생활 곳곳을 지지하는 H CORE 역할을 강조하는 등 시청자와 소통 확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