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fn마켓워치]국민연금 상근전문위원에 한석훈·신왕건

[fn마켓워치]국민연금 상근전문위원에 한석훈·신왕건

[파이낸셜뉴스] 국민연금 새로운 상근전문위원에 한석훈 법무법인 우리 변호사(전 성균관대 법전원 교수), 신왕건 현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 산하 상근전문위원이 선정됐다. 근로자단체 추천 인사까지 확정 지으면 오는 3월 7일에 열리는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역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다르면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 산하 상근전문위원에 한 변호사가 사용자단체 추천으로 선임됐다. 신 상근전문위원은 기존 상근전문위원 중 유일하게 연임에 성공, 3년 임기를 추가로 보장받았다.

기존 상근전문위원였던 원종현 상근전문위원도 근로자단체의 추천을 받아 보건복지부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상근전문위원였던 오용석 전 상근전문위원은 법무법인 율촌 고문으로 옮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 산하 3대 위원회는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 투자정책전문위원회, 위험관리·성과보상전문위원회로 구성돼있다. 국민연금법 시행령에 따라 이들 3대 위원회는 사용자단체와 근로자단체, 지역가입자단체가 각각 추천한 3명의 상근전문위원이 돌아가서면 위원장을 맡고 있다.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상근전문위원 3명 외에 관계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다. 6명 중 4명의 임기는 끝난 상태다.

복지부는 사용자 및 근로자, 지역가입자 단체들로부터 복수의 후보 추천을 받은 뒤 내부 검증을 거치고 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