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전경.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3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에 따르면 오는 4월 4일까지 2023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 교육은 바이오 관련 대학 전문대 및 2023년 8월 학사 졸업자 혹은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교육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숙식을 위한 지원금으로 교육생들에게 월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된다.
‘바이오인력양성사업은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한다.
이 사업은 바이오 분야 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취업 예비 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특히 △바이오의약 △건강기능식품 분야 △생산, 품질관리, 품질분석 등 기술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진관 연구원장은 "연구원은 취업난 해소 및 바이오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교육은 5월 2일부터 7월 28일까지 13주간 진행된다. 4주간의 공통이론교육 진행 후 연구원에서 현장실무교육을 9주간 실시한다.
추후 취업 연계 서비스까지 제공해 바이오 분야 취업이 가능하도록 전주기적 교육을 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