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권위 미국 머콤 주최 기업 브로슈어 부문 수상
작년 ‘IFEZ 저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선정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홍보 책자인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브로슈어’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머큐리 어워즈’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종합 홍보 책자인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브로슈어’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머큐리 어워즈(Mercury Excellence Awards)’에서 최근 동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은 2022/2023 머큐리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머콤사가 진행하는 대회로 홍보물 중 독창성, 메시지 전달 능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발표한다.
이 상은 ‘ARC 어워즈(Annual Report Competition Awards)’,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와 함께 공공기관·기업의 홍보 활동을 평가하는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다.
기업 브로슈어 부문에서 수상한 IFEZ 브로슈어는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경쟁력, 주요 개발사업, 발자취와 핵심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담은 IFEZ 대표 홍보물이다.
이 상은 인천경제청이 발행물로 받은 두 번째 상이다. 경제청 소식지 ‘IFEZ 저널’이 지난해 10월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홍보물 분야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상인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기획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앞으로도 홍보물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인천경제청의 다양한 활동을 설득력 있게 알리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