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TP, 여성의 날 맞아 위기가정 기부금 전달

[파이낸셜뉴스] 부산테크노파크는 지난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인권지원센터 살림과 연계해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 위기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TP, 여성의 날 맞아 위기가정 기부금 전달
▲(왼쪽 5번재부터)조경희 부산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변정희 여성인권지원센터 살림 대표, 이보원 부산테크노파크 여직원회 회장이 8일 위기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테크노파크
이번 기부는 부산테크노파크 여직원회에서 여성의 날을 맞아 제안해 노동조합과 기관까지 함께 참여하게 됐다.

특히 여성인권지원센터 살림에서 만든 복주머니 100개를 함께 기부해 부산테크노파크가 기부한 생리대, 속옷 등 여성 청소년을 위한 위생키트와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성매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여성단체와 협업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부산테크노파크 여직원회는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 이어 양순주 문학평론가와 함께하는 ‘문학과 문화를 통해 본 여성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인문학 북토크도 개최했다.

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은 “부산테크노파크는 성평등전문기관을 통한 성인지 컨설팅, 여성 간부 확대 등 성평등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여직원회와 함께하는 기부를 통해 위기가정 여성 청소년이 안전하게 건강권과 자존감을 지키고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서나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