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IBK캐피탈, 저소득 난청 어르신 보청기 구입 지원금 6천만원 전달

IBK캐피탈, 저소득 난청 어르신 보청기 구입 지원금 6천만원 전달
IBK캐피탈이 지난 27일 청각장애인을 돕는 사회 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저소득 난청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보청기 구입 지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함석호 IBK캐피탈 대표(오른쪽)와 오준 사랑의달팽이 부회장이 지원금 전달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IBK캐피탈은 지난 27일 청각장애인을 돕는 사회 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에 저소득 난청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보청기 구입 지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28일 IBK캐피탈에 따르면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하여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지원과 대중들의 인식개선교육을 수행하고 있는 청각장애전문 복지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저소득 난청 독거노인 어르신의 보청기 구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난청 어르신들의 소리를 찾아주고 사회로 나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장애인,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