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백종원과 함께 떠나는 홍콩 미식여행 '배고파 홍콩'

백종원과 함께 떠나는 홍콩 미식여행 '배고파 홍콩'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의 ‘배고파 홍콩’ 시리즈 / 홍콩관광청 제공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의 ‘배고파 홍콩’ 시리즈를 통해 다채로운 홍콩의 맛을 소개하고 있다.

홍콩의 대표 요리 ‘딤섬’을 소개한 첫번째 에피소드가 지난달 30일 공개됐다고 홍콩관광청이 13일 전했다. ‘배고파 홍콩 에피소드1_산속으로 딤섬 먹으러 갔습니다’에서 백종원은 다진 돼지고기를 넣은 시우마이, 새우 딤섬 하가오, 현지 사람들이 아침으로 많이 먹는 창펀 등을 맛보며 즐거운 딤섬의 향연을 즐겼다. 또 식사 중 상대가 차를 따라주면 고맙다는 뜻으로 식탁을 손가락으로 두 번 두드리는 홍콩의 독특한 식문화와 예절도 소개했다.


또 ‘배고파 홍콩 에피소드2_홍콩은 국수 하나도 평범하게 먹지 않는다'에서는 배 위에 있는 누들 맛집 ‘러오 게 텐 자이 펀’을 방문해 과거 홍콩 어부들이 ‘삼판배’를 띄워 갓 잡은 해산물로 만들어 먹던 배국수를 시식하고, 에버딘 항구에서 즐길 수 있는 즉석 해산물 요리도 체험했다.

한편, 홍콩은 지난 1일부터 입국 시 의무 신속항원검사 음성 요건이 해제되면서 많은 국내 여행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홍콩관광청은 백종원과의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다양한 형태의 ‘헬로 홍콩(Hello Hong Kong)’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