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비투비·해외 인프루언서와 함께하는 부산 원도심 여행

’내돌투어’ 시즌2 공개

[파이낸셜뉴스] 오는 5월 부산-중화권 직항노선 재개를 앞두고 부산시가 K-팝 아이돌, 해외 인기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 ‘비짓부산패스’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난 3월 일본편으로 제작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가이드투어형 예능 ’내돌투어-글로벌프렌즈’ 시즌1에 이어 중화권편으로 시즌2를 제작해 방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비투비·해외 인프루언서와 함께하는 부산 원도심 여행
▲비투비 서은광과 프니엘, 대만 가수 겸 배우 잭수가 출연한 내돌투어 시즌2의 한 장면. /사진=부산시

내돌투어 시즌2는 K-팝 아이돌과 해외 인기 인플루언서가 함께 출연해 중화권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비짓부산패스를 활용한 부산 원도심 위주의 이색 여행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비짓부산패스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다. 24시간권과 48시간권의 패스 한 장만 구입하면 추가결제 없이 주요 관광시설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먹거리도 주변 가맹점을 통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시범운영을 시작해 4월 현재 7000여장 이상 판매됐다.

이날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내돌투어시즌2 중화권편에서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남성그룹 ‘비투비’의 멤버인 서은광, 프니엘이 대만인 가수 겸 배우 잭수(Jack Hsu)의 부산 원도심 여행 일일 가이드로 나선다. 출연진은 비짓부산패스의 오프라인 구매 방법과 함께 각종 미션 수행을 통해 원도심에 위치한 패스 무료 및 할인 가맹점을 이색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부산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주요 관광지를 이동하며 △서구의 송도해상케이블카(무료가맹) △송도용궁구름다리(무료가맹) △사하구 감천문화마을의 한복대여점 입고가게(무료가맹) △움직이는 사진상점(할인가맹) △기념품샵(할인가맹) 등 시즌1에서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비짓부산패스 가맹점을 방문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 외에도 밀면, 해산물 등 부산의 대표 미식과 함께 최근 K-콘텐츠에서 주목받고 있는 딱지치기를 비롯한 한국 민속놀이가 미션 게임으로 소개된다.

프로그램은 이날과 27일 각 15분씩 총 2회에 걸쳐 유튜브 원더케이 오리지널 채널에 중국어 자막과 함께 공개된다. 지난 18일 공개된 티저영상에 대한 감상평 이벤트도 비짓부산패스 공식 사회관계망(SNS) 채널에서 26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 10명에게는 서은광과 프니엘 친필 싸인이 담긴 비투비 공식 슬로건을 제공한다. 오는 5월 7일까지는 선호 관광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부산지역 숙박권, 비짓부산패스 24시간권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비짓부산패스는 공식 누리집과 케이케이데이, 클룩, 트립닷컴 등 온라인 여행사에서 구매 가능하다. 현재 패스 출시 기념 이벤트로 교통비 충전 혜택을 제공한다. 5월 중순에는 서울 성수동 SM엔터테인먼트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에서 패스 수령자를 대상으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5월 초 공식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