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송영길 귀국 기자회견에 與 "혹시나 했으나 역시...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

송영길 귀국 기자회견에 與 "혹시나 했으나 역시...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
돈 봉투 의혹 입장 밝히는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파리=연합뉴스) 현혜란 특파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22일(현지시간) 파리 3구 한 사무실에서 한국 특파원들과 만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3.4.23 ranrun@yna.co.kr (끝)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귀국 기자회견에 與 "혹시나 했으나 역시...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News1 이재명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조기 귀국 의사를 밝힌 가운데 여당인 국민의힘은 23일 "혹시나 했으나 역시였다"며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라며 비판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모르쇠로 일관한 송 전 대표의 기자회견은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였다"며 "대단한 발표라도 할 것처럼 떠들썩한 기자회견을 자처했던 송 전 대표였지만, 그저 상황을 모면해 보려는 핑계와 꼼수만이 가득한 한 편의 국민 분노 유발극"이라고 비판했다.

유 대변인은 "덕분에 혹시나 진심 어린 사과와 명확한 사실관계를 들을 수 있을까 했던 기대는 역시나로 끝나버렸다"며 "정치적 책임을 운운했지만 결국 국민이 아닌 민주당에 피해를 끼치지 않기 위해 할 일 다 했다는 듯한 꼬리자르기 탈당뿐이었다. 검찰 수사에 응하겠다면서도,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괴롭힘으로 표현하는 모습에서는, 겉으로는 사과하는 척하면서 속으로는 여전히 반성 않는 민주당 특유의 이중성도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런 기자회견을 보고 역시 큰 그릇, 선당후사 운운하는 민주당의 태도를 보면서, 민주당이 이 사건의 위기극복에만 급급한 채 국민들의 분노와 비난에는 눈 감고 있다는 걸 여실히 알 수 있다"며 송 전 대표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도 "송 전 대표는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라며 "송 전 대표가 아직도 이정근의 개인일탈이라고 우긴다 해도 이를 믿는 국민은 없을 것이다. 쩐당대회 돈봉투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사람은 바로 당선자인 송 전 대표 자신"이라고 질타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