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알토스벤처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에 투자

관련종목▶

바이낸스랩스, 스파르탄 등도 시드 투자자로 참여

소셜 캐주얼 장르 블록체인 게임 ‘럼비스타즈’ 기대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과 토스 등을 초기 발굴·투자한 미국의 한국계 벤처캐피탈(VC) 알토스벤처스가 국내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사 곰블(Gomble) 투자자로 합류했다.

알토스벤처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에 투자
블록체인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사 곰블(Gomble) CI.

24일 업계에 따르면 곰블의 첫 시드투자에는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해 바이낸스랩스, 스파르탄, 시마 캐피탈스, 애니모카 브랜드, 크릿 벤처스, 플라네타리움 등이 참여했다. 투자액 및 기업 가치는 비공개다.

111% 관계회사인 곰블은 토큰 이코노미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이다. 올 상반기 공개될 ‘럼비스타즈(Rumby Stars)’는 유저들이 팀을 짜서 다양한 PVP(이용자 간 대결)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함께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소셜 캐주얼 게임 플랫폼이다.

알토스벤처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에 투자
올 상반기 공개될 ‘럼비스타즈(Rumby Stars)’ 대표 이미지. 곰블 제공

럼비스타즈는 내달 초 모바일 버전의 동남아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으로 시장을 확장할 예정이다.
또 곰블은 올 하반기 공개할 예정인 ‘럼비 월드(Rumby World)’에서 서비스형게임(Game as a Service, GaaS)를 통해 다양한 대체불가능토큰(NFT) 홀더들이 자신의 정체성이 그대로 반영된 캐릭터로 럼비스타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곰블은 이번 투자금을 통해 개발 및 디자인 인력 충원과 실시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투자 및 소프트 런칭과 시장 확장을 위한 마케팅에 주력할 계획이다.

변지훈 곰블 대표는 “곰블은 캐주얼 장르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에 지속적이고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