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심평원 강중구 원장 및 상임감사, 이사회와 직무청렴계약 맺어

직무청렴계약 통해 공정한 직무수행과 청렴의무 강조

심평원 강중구 원장 및 상임감사, 이사회와 직무청렴계약 맺어
강중구 신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류기정 선임 비상임이사, 김인성 상임감사(오른쪽부터)가 지난 25일 열린 제3회 이사회에서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파이낸셜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사회에서 직무청렴계약이 체결됐다.

심평원은 지난 25일 열린 제3회 이사회에서 강중구 신임 심평원장과 김인성 상임감사와 류기정 선임 비상임이사 간 청렴의무를 약속하는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직무청렴계약은 '정관' 및 '임원직무청렴계약 운영규정'에 따라 공정한 직무수행 및 청렴의무와 그 위반에 대한 책임 등 임기 중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고 있다.

강 원장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깨끗한 심사평가원이 되도록 무엇보다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겠다”며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취약분야를 발굴·개선하여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상임감사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단순히 부패 행위를 하지 않는 정도가 아니라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국민의 기대수준에 부응하는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청렴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심평원은 청렴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원장과 오수석 신임 상임이사간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하고 고위직 대상으로 윤리적 모범과 솔선수범을 위한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