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경기도교육청, 유치원생 대상 생존수영교육 운영

경기도교육청, 유치원생 대상 생존수영교육 운영
경기도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9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을 운영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생 대상 생존수영교육을 운영해 수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고 기초체력 향상을 도모한다.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유아기 단계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비상 상황에 자신의 생명 보호 능력 강화 ▲유아의 건강 및 기초체력 증진을 위해 생존수영교육 시범 유치원을 운영한다.

시범 유치원은 4월 중 공모를 통해 선정한 총 9개 유치원(공립 3개원, 사립 6개원)으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시범 유치원마다 5월부터 12월 중 10차시를 기준으로 실시하며, 유아의 발달 및 안전 등을 고려해 1일 최대 3차시까지 운영 가능하다.

생존수영교육 수영장은 ▲유치원 자체 수영장 ▲인근 초·중등학교 수영장 ▲지자체 수영시설 ▲이동식 수영장 등 유치원과 지역 여건에 맞게 다양한 시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체험 중심으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수영장 현장 안전 점검 및 컨설팅으로 수영교육의 질을 관리하고, 시범 유치원 협의회 개최와 운영 결과 나눔 등 생존수영교육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유아기 생존수영교육은 수중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생존수영교육 확대로 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