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신용보증기금이 국민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한 기관의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23 신보혁신 국민생각 공모’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보에 따르면 공모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정부 혁신 방향과 신보 비전체계를 반영한 △기업 종합지원기관 No.1 신보 △민간 혁신성장 뒷받침 및 미래 위기 선제 대응 △고객·국민과 더 가까이 △민·관 협력 생태계 조성의 4개 부문 총 9개 주제다. 참가자는 이 중 1개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신보는 시민 참여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3명(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 아이디어 중 일부는 ‘신보혁신 추진계획’에 반영된다.
특히 올해는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 단계에서 제안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신보 혁신에 대한 국민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자세한 공모 참여 방법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의 ‘국민생각모음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기업종합지원기관으로서 신보가 나아가야 할 혁신 방향과 역할에 대해 국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보고자 한다”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