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남국을 다시 국회로” 선언한 손혜원...신당 창당도 언급

“김남국을 다시 국회로” 선언한 손혜원...신당 창당도 언급
가상자산(암호화폐) 이상 거래 의혹 논란에 자진탈당을 선언한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3.5.14/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코인 투자 의혹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의원이 14일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라며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가운데,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남국 의원을 살려내겠다며 ‘신당 창당’까지 언급해 화제다.

손 전 의원은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김남국 의원, 우리 같이 살려냅시다~!’라는 제목의 24분 분량의 라이브 영상을 통해 김 의원과 최근 ‘돈 봉투’ 의혹으로 탈당한 송영길 전 대표를 언급하며 “우리가 다시 이들을 살려내자”라고 말했다. 이른바 ‘김남국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선언하고 나선 것이다.

손 전 의원은 그러면서 “김 의원은 내가 살린다, 총선을 기대해 달라”라며 “(김 의원의) 공천은 탈락된 것이나 (마찬가지고), 민주당에 기어들어 가서 뭐하냐”라고도 말했다.

손 전 의원은 “어젯밤에 김 의원과 통화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됐다. 담담하다’라고 얘기하더라”라며 “홍보나 대응하는 방법에서 김 의원이 너무 못했다. 이재명 대표에게 어떻게든 도움 드리려고 몸을 던졌던 친구인데 결국 떠나는 것도 이 대표에게 부담이 될까봐 떠나는 것”이라고 했다.

“김남국을 다시 국회로” 선언한 손혜원...신당 창당도 언급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자료를 받고 관련 부동산에 투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손혜원 전 국회의원이 항소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2021년 11월25일 오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1.11.25. misocamera@newsis.com /사진=뉴시스
손 전 의원은 김 의원에 대해 “세상 알뜰하게 20만㎞ 넘게 차 타고 다니고, 넥타이도 고무줄로 매는 걸로 다녔던, 안 쓰고 안 먹으며 돈 모았던 친구”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직하고 정의롭고. 그런 친구를 다시 국회서 만나기 어렵다”라고 김 의원을 두둔했다.

나아가 “김남국 짓밟는 걸 보며 민주당이 끝났다고 확실하게 말씀드린다”라고 말한 손 전 의원은 “김남국과 송영길을 포함해 우리가 다시 이들을 살려내자”라며 "내년 총선을 기대해 달라"라는 메시지도 남겼다.

손 전 의원은 신당 창당을 암시하는 메시지도 남겼다. 그는 “김남국을 위해 모임을 하나 만들겠다.
다음번 선거에는 무소속으로 광주나 호남에서는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 (안산) 단원구 같은데 가서 괜히 민주당하고 부딪칠 일 없다. 우리 해보자”라며 “어떤 당을 만들던가 해서 제가 반드시 김 의원을 국회로 보내겠다”라고 자신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