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수원상공회의소-대한민국ESG위원회,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 '업무협약'

수원상공회의소-대한민국ESG위원회,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수원상공회의소는 대한민국ESG위원회와 수원지역 중소기업의 'ESG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원상의 5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 대한민국ESG위원회 윤여상 대표 등 기관 대표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원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ESG경영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원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ESG경영지원 및 교육 △ESG경영 도입을위한 진단 및 컨설팅 △ESG 인증평가 지원 및 ESG경영 우수사례 발굴 △기타 ESG분야 업무연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상공회의소 김재옥 회장은 "국내에서도 2년 후 부터는 ESG경영 공시 의무를 시행하는데, 아직 어떻게 대비하고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모르는 기업이 많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원의 중소기업들이 ESG경영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상공회의소는 수원시(경제정책국)의 예산지원으로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ESG교육 및 컨설팅을 5월, 6월, 9월 3차례에 걸쳐 수원델타플렉스 등 수원 중소기업 집적시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