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김홍규 강릉시장, ITS 유럽총회서 자체 구축한 ITS 모델 홍보

김홍규 강릉시장, ITS 유럽총회서 자체 구축한 ITS 모델 홍보
김홍규 강릉시장이 23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ITS 유럽총회에서 ITS 관련 기관과 교류를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즈말 조디 두바이 도로교통청 전문가, 알아와디 두바이 도로교통청 국장, 이용욱 국토교통부 도로국장, 김홍규 강릉시장. 강릉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김홍규 강릉시장이 ITS(지능형 교통체계) 유럽총회에 참석, 전 세계 ITS 관련 기관들과 교류에 나섰다.

24일 강릉시에 따르면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고 있는 ITS 유럽총회에 참가 중인 김홍규 강릉시장은 지난 23일 리스본시, 유럽연합(EU), ERTICO, 내년 세계총회 개최국인 두바이 도로교통청과 ITS 관련분야 교류지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

김 시장은 이번 면담에서 2026년 ITS 세계총회 개최지인 강릉시를 소개하고 중소도시의 장점을 살린 강릉시만의 ITS 모델을 제시하며 향후 개최될 세계총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김홍규 시장은 “세계총회 개최까지 남은 기간 동안 강릉시 홍보에 집중해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기관과 협력을 활발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홍규 시장을 비롯해 ITS 세계총회 담당자와 관계자들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2023 ITS 유럽총회에 참가,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