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객실에 외부 공기 유입…9명 호흡곤란으로 병원 이송" 경찰 "항공기 출입문 열려고 한 남성 붙잡아 조사 중"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객실에 외부 공기 유입…9명 호흡곤란으로 병원 이송"
경찰 "항공기 출입문 열려고 한 남성 붙잡아 조사 중"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 직전 개문 비행 아시아나 여객기, 착륙 직전 개문 비행 (서울=연합뉴스) 승객들이 탑승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9분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여객기가 12시 45분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출입문이 갑자기 열렸다. 2023.5.26 [독자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끝)

(서울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임성호 윤관식 황수빈 기자 = 승객 190여명이 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9명이 과호흡 등의 증세를 보여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26일 오전 11시 49분께 제주공항을 출발한 아시아나항공 OZ8124편 항공기의 출입문이 착륙을 앞둔 낮 12시 45분 갑자기 열렸다.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그래픽] 아시아나여객기 '문열린 채 착륙' 상황 [그래픽] 아시아나여객기 '문열린 채 착륙' 상황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26일 항공업계와 해당 항공기에 탄 승객들에 따르면 승객 190여명이 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인 지상 250여m 상공(경찰추정)에서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해당 여객기는 문이 열린 상태로 대구공항 활주로에 착륙했다. 다행히 추락한 승객은 없었다.

이날 사고는 30대 남성 탑승객 1명이 갑자기 출입문을 열려고 시도하는 바람에 생긴 것으로 전해졌다.

문이 열린 직후 비행기 객실 안으로 바람이 들어오면서 일부 승객들이 공포에 떨었다.

또 여객기에 탄 194명 중 승객 9명이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착륙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다.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긴급하게 움직이는 구급차 긴급하게 움직이는 구급차 (대구=연합뉴스) 26일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려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사고가 나자 공항 주변에 구급차가 이동하고 있다. 2023.5.26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ds123@yna.co.kr (끝)

한 승객은 "비행기가 바퀴를 아직 안 내린 착륙 직전 갑자기 문이 열렸다"면서 "승무원들이 다급히 앉으라고 소리치며 제지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 승객은 "문이 열리니까 갑자기 기압 때문에 귀가 먹먹해져서 아이들이 울고 소리 지르는 등 혼란스런 상황이 됐다"고 덧붙였다.

해당 항공기에는 오는 27일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제주도 초.중등 선수 48명과 16명 등 모두 64명의 선수단이 타고 있었다.

선수 A(12)군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몸을 부르르 떨고 울면서 많이 놀란 상황"이라며 "탑승구 근처에 있던 아이들이 제일 큰 충격을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대구경찰청은 비행기 출입문을 열려고 시도한 남성을 착륙 직후 체포해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긴급 이송되는 비행기 탑승객 긴급 이송되는 비행기 탑승객 (대구=연합뉴스) 윤관식 기자 = 26일 오후 대구국제공항에 비상착륙한 비행기에서 몸에 이상이 있는 해당 비행기 탑승객이 119에 의해 긴급 이송되고 있다. 2023.5.26 psik@yna.co.kr (끝)


아시아나여객기, 문 열린채 대구공항 착륙…승객들 공포(종합)
긴박한 대구공항 긴박한 대구공항 (대구=연합뉴스) 26일 제주공항을 출발해 대구공항에 착륙하려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에서 착륙 직전 출입문이 열린 사고가 나자 공항 주변에 경찰차와 구급차가 서 있다. 2023.5.26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ds123@yna.co.kr (끝)

leek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