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여경, '허위 병가' 방청 조작 제안" 의혹에..컬투쇼 "결코 사실 아냐" 전면 반박

"가짜병가 내고 방청왔다" 논란된 여경
"제작진이 조작했다" 가짜 기사도 논란

"여경, '허위 병가' 방청 조작 제안" 의혹에..컬투쇼 "결코 사실 아냐" 전면 반박
컬투쇼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실제 현직 여성 경찰이 인기 라디오 방송 '컬투쇼' 방청을 위해 '허위 병가'를 냈다고 소개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조사 결과 해당 여경은 '병가'가 아닌 '정식 연차'를 쓴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컬투쇼 측은 '재미를 위해 가짜 발언을 제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바로잡기에 나섰다.

지난 28일 SBS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컬투쇼) 제작진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 중인 '제작진이 재미를 위해 방송 내용 조작을 제안했다'는 기사 내용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컬투쇼 측은 "제작진은 방청객께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일절 없다. 경찰청 관계자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제작진 언급을 따로 한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논란은 앞서 26일 방영된 컬투쇼에서 DJ가 방청객으로 참여한 A씨에 대해 "이분이 오늘 회사에서 체력 검정 날이다.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를 오셨다"라고 소개한 뒤, A씨가 스스로 경찰공무원임을 밝히면서 불거졌다.

당시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A씨에 대해 "경찰공무원이라고 소개한 뒤 진단서를 제출하고 왔다고 말하다니", "얼마나 어이가 없었으면 라디오 게스트들도 헛웃음치나" 등 비판하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이날 병가가 아닌 24일 이미 체력 검정을 마친 뒤였으며, 25일 정식으로 연차 휴가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이 같은 대답을 한 이유에 대해 "재미있게 하려고 그랬다"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컬투쇼 제작진을 향한 방송 발언 조작설이 제기됐고, 컬투쇼 측은 이날 적극 해명했다.

경찰 관계자 또한 "컬투쇼 측에서 방송을 조작하거나 (답변을) 유도했다고 설명한 적 없다"라고 했다.

당시 녹화방송이 진행되던 중 참석 이유를 묻는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