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지코 한정판' LG 슈케이스·슈케어가 뜬다

지코 싸인과 고유 넘버 새긴
스페셜 에디션(한정판) 판매
2030 라이프스타일 취향저격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인기 가수 지코와 협업해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인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알린다.

LG전자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의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제품의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아트 패션 매거진 맵스와 스페셜 에디션을 기획했다고 8일 밝혔다.

20~30대 젊은 고객들은 나만의 신발을 소중히 보관하고 작품처럼 감상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실제 LG전자가 지난 3월 말 제품 출시 뒤 2개월간 온라인 브랜드샵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슈케이스 구매 고객의 절반 가까이가 30대였다. 슈케어 구매 고객 중 30대 비중도 30%가 넘었다.

이번에 1차로 선보이는 한정판 슈케이스(70대)와 슈케어(30대)는 인기 가수 지코가 제품에 직접 일러스트를 입혔다. 슈케이스에는 지코의 싸인과 함께 고유 넘버를 새겨 한정판으로서 가치를 더했다.

지코 한정판은 오는 14일 오후 9시 LG전자 홈페이지 라이브방송 '엘라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스페셜 에디션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슈케이스 49만원, 슈케어 169만원이다.

LG전자는 이달 중 패션 블내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의 대표 디자이너 바조우의 스페셜 에디션 및 7월 지코 2차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신발 마니아와 MZ세대 고객들에게 특별한 디자인의 스타일러 케이스·슈케어로 신발을 가치있게 관리·보관·감상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제대로 보관하면서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는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