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여성가족재단, 여성 경력 잇기 ‘경력이음집’ 발간

인천여성가족재단, 여성 경력 잇기 ‘경력이음집’ 발간
인천시여성가족재단(인천광역새일센터)은 여성의 고용 유지와 경력 개발을 위한 사업 일환으로 여성구직자 및 재직자의 정보습득에 대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2023 경력이음집’을 발간했다. 인천시여성가족재단 사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 여성가족재단(인천광역새일센터)은 여성의 고용 유지와 경력 개발을 위한 사업 일환으로 여성구직자 및 재직자의 정보습득에 대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2023 경력이음집’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력이음집은 매년 발표되는 정부 부처와 인천시의 각종 여성지원제도와 취.창업 및 교육 관련 정보를 한 권의 책으로 묶어 지역 여성들이 ‘나의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손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력이음집에는 생애주기 여성 지원 제도, 여성 취업을 위한 취업상담·직업훈련·일자리 관련기관 정보, 다양한 학습을 위한 교육 안내, 창업을 위한 단계별 창업패키지 지원사업과 인천 지역 내 창업지원센터 안내, 여성 근로자를 위한 인사.노무 상담 사례, 기업을 위한 고용노동부 및 유관기관 기업지원제도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누리집(알림/참여마당-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인천시여성가족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들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