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위메이드 장현국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성장시킬 것"

관련종목▶

'위퍼블릭' 오픈과 함께 전사 메일 보내

위메이드 장현국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성장시킬 것"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팩트블록 제공

[파이낸셜뉴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을 성장시켜 불투명성과 정보 비대칭성이 유발하고 있는 많은 사회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26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장 대표는 이날 플랫폼 '위퍼블릭'의 오픈을 알리는 메일을 전직원에게 발송했다.

장 대표는 위퍼블릭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큰 특성은 '투명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투명성이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에 활용하기 위한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오늘 내놓는 서비스는 정말 시작으로 우리는 이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장 대표는 사회의 많은 문제가 불투명성(정보 비대칭성)에서 기인한다고 봤다. 그는 "필요한 정보가 필요한 사람에게 투명하게 공개된다면 부동산 사기, 후원금 전용, 아파트 관리비 횡령 등과 같은 많은 문제가 원천적으로 해결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위믹스가 우리 회사 전체, 파트너 및 생태계 수준으로 확장한 것처럼 위퍼블릭은 투명성이 필요한 모든 곳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지만 될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배움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토큰 증권' 책도 선물했다. 토큰 증권은 부동산, 미술품, 주식, 채권 등 현실 세계의 자산을 토큰화한 것을 의미한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