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금융, SK텔레콤과 손잡고 소외지역 디지털 교육 '앞장'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으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지속 추진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 SK텔레콤과 손잡고 소외지역 디지털 교육 '앞장'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용대초등학교에서 행복코딩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코딩 로봇과 함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제공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함께 소외지역 아동의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행복코딩스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7월 SK텔레콤과 금융과 ICT의 초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동반성장을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양사의 업(業)의 강점을 살려 금융과 디지털을 결합한 ESG 활동을 확대코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도서산간 및 벽지 등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금융의 기초 개념과 코딩 활용 등 보다 많은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 인제군 소재 용대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행복코딩스쿨은 초등 및 중학교 정보 교과서 내용을 기반으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화폐, 합리적 소비, 저축 등 금융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은 행복코딩스쿨을 통해 지난 3월부터 13개교 약 300여 명의 학생들에게 학기제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학기에도 학교를 추가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심화과정도 개발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금융·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