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이봉락 인천시의회 부의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이봉락 인천시의회 부의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이봉락 인천시의회 부의장( 사진)은 ‘제13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수여하는 상으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의정활동 실적이 탁월한 지방의원을 심사·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이봉락 부의장은 제9대 전반기 부의장 및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며 ‘인천시교육청 체육복 지원 조례’, ‘인천시교육청 안전한 과학실 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등 학생복지와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실천적 조례를 제정해 인천 교육발전에 앞장서 왔으며 효율적인 의회운영으로 자치의정을 강화했다.


또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식품산업 활성화를 연구하고 학생 복지 증진 및 원도심지역 교육환경개선을 통한 교육균형발전,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원도심 균형발전을 위해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을 통한 주변지역 도시재생사업 적극 추진 등 현장 중심의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이봉락 부의장은 “시민만 바라보고 주어진 소임에 더욱 충실하라는 뜻으로 주시는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인천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