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중국여행 떠나는 당신, 마스터카드 소지자라면...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 카드 등록해 결제하세요

선불계정 설정·현금 충전할 필요도 없어

중국여행 떠나는 당신, 마스터카드 소지자라면...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 카드 등록해 결제하세요
마스터카드-알리페이,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 대상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제공. 사진=마스터카드

[파이낸셜뉴스] 마스터카드와 알리페이가 중국 방문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알리페이와 협업을 맺고 디지털 결제를 지원했던 마스터카드는 중국 여행과 관광이 본격 재개됨에 따라 협업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카드 소지자는 기존 마스터카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 등록한 뒤 중국 내 알리페이 가맹점에서 현금 대신 결제하면 된다.
선불 계정을 설정하거나 현금을 충전할 필요도 없다.

나아가 알리페이 디지털지갑에서 결제된 해외 카드거래는 마스터카드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서비스인 MPGS(Mastercard Payment Gateway Services)를 통해 마스터카드 '옴니채널 페이먼트 플랫폼'상에서 안전하게 처리된다.

마스터카드의 데니스 창(Dennis Chang) 중화권 지역 대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중국의 경제발전과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알리페이와 협업을 강화했다"며 "전 세계 카드 소지자가 중국여행을 마음껏 즐기고 최상의 결제 보안성, 편리성 및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