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전국 최대 규모, 전국 139개 대학 참가 191개 부스 운영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5~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학년도 대입 대비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5~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학년도 대입 대비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고교학점제 박람회와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올해 열리는 대입 박람회 중 최대 규모인 전국 139개 대학이 참가해 191개 부스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입학사정관들과 입시전문가들이 대입 진학 상담을 실시하고 맞춤형 입시정보 또한 제공할 방침이다.
개막행사로 교육부 교육과정 및 평가 중앙지원단이자 EBSi 학종 및 논술 강사를 역임한 서울 오산고 박정준 교사가 '고교생을 위한 대입 제도 이해와 학습법'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인 안성환씨가 '수시 전형 대입 전략' 특강을 진행하며, 대학입학사정관이 진행하는 면접 특강도 운영한다. 또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사회와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진학 설계' 특강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밖에 △진학전문교사 60명이 현장에서 고3 학생 360명을 대상으로 1대 1 수시 대입 진학상담 △고3 학생 대상 대학입학사정관과 교사가 공동을 진행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수도권 대학 공동 대입설명회 △광주·전남권 대학 공동 대입설명회 △각 대학별 대입설명회 △음악·미술·체육 계열 대입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위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이번 광주진로진학박람회와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더욱 영글어 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진로진학박람회의 1대 1 수시 대입 상담 및 대입설명회와 특강 등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오는 8일 오후 9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 포털에서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검색할 경우 맨 상단에서 해당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