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fn마켓워치]씨엔티테크, AI 근골격계 검진·디지털 치료제 플랫폼에 투자

[fn마켓워치]씨엔티테크, AI 근골격계 검진·디지털 치료제 플랫폼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씨엔티테크가 인공지능(AI) 근골격계 검진·디지털 치료제 플랫폼에 투자했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씨엔티테크는 근골격계 건강관리를 위한 '4DEYE'를 운영하는 SYM헬스케어에 투자했다.
SYM헬스케어로서는 2022년 의사들이 주축인 AI엔젤클럽, 한국벤처투자의 엔젤매칭투자에 이은 투자 유치다.

안정훈 SYM헬스케어 대표는 “4DEYE 서비스를 통하여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AI 검진부터, 가정운동프로그램(HEP)등 디지털 치료제까지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만들어 세상에서 가장 작은 물리치료실을 만드는 것이 비전”이라고 밝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재활 관련 헬스케어 산업의 시장은 현재 전 세계 1조4000억달러 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SYM헬스케어는 근골격계 재활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판매 전략뿐 아니라 국내 최초 SaaS기반 AI 근골격계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독보적 경쟁 우위를 갖춘 자체 기술력으로 미래 성장성도 밝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