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복귀 후 수해 현장 찾은 이상민 장관, "공백 차질, 2∼3배 노력 기울일 것"

복귀 후 수해 현장 찾은 이상민 장관, "공백 차질, 2∼3배 노력 기울일 것"
탄핵소추안 기각으로 167일 만에 업무에 복귀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5일 오후 수해피해를 입은 충남 청양군 지천 제방 복구현장을 찾아 안전모를 착용하고 있다. 2023.7.25/뉴스1 ⓒ News1 김기남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업무에 복귀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곧바로 수해 현장을 찾아 "업무 차질이 발생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2∼3배의 노력을 기울여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25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 청구 기각 결정 이후 이 장관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자택에서 나와 직무 복귀 첫 일정으로 충남 청양군 호우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이 장관은 "수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오랜 시간 저의 공백으로 인한 것들을 두 배, 세 배 노력을 기울여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 청양군 도착 후 처음으로 찾은 지천 제방 복구 현장에서 이 장관은 "중앙정부 차원에서 신속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는 청양 지역이 이렇게 침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장관은 지난 2월 8일 국회에서의 탄핵소추안 가결로 직무가 정지됐다가 이날 헌재의 결정으로 167일 만에 직무에 복귀했다.

이날 이 장관은 헌재의 결정에 대해 "의견을 달리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그러한 의견도 소중하게 경청하면서 직무를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수해 현장 방문 이후 정부세종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전국의 재난 상황을 점검하면서 직무 복귀 후 첫 지시를 내렸다.

그는 이번 호우 피해를 복구하는 데 장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또 지금까지의 재난 대응체계로는 급변하는 기후 상황에 대비하는 데에 한계가 있으므로 근본적 대책 마련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