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BTS 슈가 기다려요" 갤럭시 언팩에 몰려든 아미들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폴더블폰 갤럭시Z5 언팩
BTS 멤버 슈가 방문 소식에 팬들도 대기줄 길게 대기


"BTS 슈가 기다려요" 갤럭시 언팩에 몰려든 아미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갤럭시Z5(갤럭시Z플립5·폴드5) 언팩(공개) 행사를 앞두고 글로벌 각지에서도 온 방탄소년단 팬들이 대기를 하고 있다. /사진=임수빈 기자

[파이낸셜뉴스] "방탄소년단(BTS) 슈가 보려고 낮 12시 반부터 기다렸어요."

26일 오후 5시 방문한 서울 강남구 코엑스 B홀 앞은 BTS 팬들로 북적였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5(갤럭시Z플립5·폴드5) 언팩(공개) 행사에 BTS 멤버 '슈가'가 참석한다는 소식이 돌았기 때문이다. 이날 만난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정모양(16)도 이런 이유로 행사장을 찾았다. 오후 12시 경 도착한 그는 대기줄 가운데 맨 앞자리 '명당'을 차지하고 있었다.

함께 온 또 다른 아미(방탄소년단 팬덤 이름)인 한모씨(28)는 "경기 파주시에서 왔는데 해외 각지에서 온 팬들도 많은 것 같다"며 "아직 무슨 색상이 출시될지 모르지만 새로 나온 Z플립5으로 바꿔볼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BTS 슈가 기다려요" 갤럭시 언팩에 몰려든 아미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갤럭시Z5(갤럭시Z플립5·폴드5) 언팩(공개) 행사를 앞두고 코엑스 외부에서 언팩 홍보 영상이 나오고 있다. /사진=임수빈 기자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안방'에서 여는 갤럭시 새 시리즈 언팩 행사에 글로벌 각지에서 관심이 모이고 있다. 행사장 근처에선 외신 기자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이번 언팩 행사에는 외신 500여곳을 비롯해 국내 취재진들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총 2000여명이 방문했다는 설명이다. 현장에서 만난 해외 시장분석기관 무어 인사이트&스트레티지의 패트릭 무어헤드 CEO는 "삼성 행사는 이번이 10번째로 오는 것"이라며 "(신작이) 매해 발전하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고 했다.

코엑스 안팎으로는 언팩 행사 영상이 게재됐다.
외부 전광판에는 언팩 홍보 영상이 플레이되고 있고, 내부로 들어서면 '환영해요(Welcome)'라는 글과 함께 언팩 관련 문구를 행사장 가는 길목 전광판마다 띄워뒀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지난 24일부터 서울 용산구 남산 'N서울타워'에서 언팩 야간 디지털 옥외 광고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8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Z플립5·폴드5, 갤럭시탭S9, 갤럭시워치6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