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행안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 정부 8개 개방형 직위 채용

[파이낸셜뉴스]
행안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 정부 8개 개방형 직위 채용
인사혁신처 청사 전경 사진제공=인사혁신처

행안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 정부부처 8개 개방형 직위 채용이 실시된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8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8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8개로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가인권위원회 등 6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5개 직위와 과장급 3개 직위다
고위공무원단 직위에는 인사혁신처 재해보상정책관, 행정안전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가인권위원회 장애차별조사1과장, 법무부 국립법무병원 신경과장 등이다.

이 중 국가인권위원회 장애차별조사1과장은 민간 인재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경력개방형은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하다.

인사혁신처 재해보상정책관은 공무원 재해보상에 관한 정책 수립 및 관련 법령 제.개정, 공무상 재해예방 및 공상 공무원의 재활.직무복귀에 관한 정책 수립, 공무원 재해보상 청구 심사.결정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재해보상.연금.복지.복무 등의 인사(행정)관리, 사회보장 분야, 관련 법률 또는 의료 분야 등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행정안전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은 과학수사 감정기술 고도화 및 선진화, 첨단 법과학 기술확보를 위한 감정기법 연구.개발, 감정기법.절차 표준화 및 과학수사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공업.물리.의무.약무.보건계통 분야, 기초과학.응용과학.의약학 분야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정 기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는 응시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itk@fnnews.com 김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