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연엽주, 회오리 감자 체험해요".. 강릉로컬푸드마켓 12~13일 개최

"연엽주, 회오리 감자 체험해요".. 강릉로컬푸드마켓 12~13일 개최
강릉전통주연구회가 오는 12일부터 이틀동안 열리는 강릉로컬푸드마켓에서 연엽주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강릉전통주연구회 홈페이지 캡처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강릉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판매하는 ‘2023 여름 강릉로컬푸드마켓’이 오는 12일부터 이틀동안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10일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강릉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과 소비 확대를 유도해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 판매를 늘리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드마켓에서는 강릉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감자, 버섯, 복숭아, 꿀 등의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존이 운영되며 로컬푸드를 활용한 체험, 버블파티 타임,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또한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강릉 여름 농산물 버거 만들기 체험, 강릉전통주연구회와 함께하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연엽주 체험, 강릉 로컬푸드 버섯 키트를 이용한 버섯 키우기 체험, 강릉 감자를 이용한 회오리 감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방문객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박철균 강릉시 유통지원과장은 "여름을 주제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며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엽주, 회오리 감자 체험해요".. 강릉로컬푸드마켓 12~13일 개최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