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델들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를 체험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Go'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LG 스탠바이미 Go는 여행 가방을 닮은 케이스 안에 △화면 △스탠드 △스피커 △내장 배터리 등을 탑재한 일체형 제품이다. 탁월한 이동 편의성을 갖춰 캠핑장 등 야외 공간에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근 유럽, 북미 등 해외 출시에 맞춰 이번 IFA 2023 전시회에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영국 트러스티리뷰는 LG 스탠바이미 Go를 '최고의 제품(Best in Show)'에 선정했다. 이 매체는 "IFA 2023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이자 언제 어디서든 넷플릭스를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캠핑·여행 장비"라고 평가했다.
영국 포켓린트도 IFA 2023 최고 제품으로 꼽고 "고객이 재미를 느끼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LG 스탠바이미 Go는 놀랍도록 재미있다"고 호평했다.
이 외에도 LG 스탠바이미 Go는 △미국 뉴스위크, 포켓나우, 우버기즈모, 가젯매치 △영국 테크어드바이저, 스터프 등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영국 얀코디자인과 톰스가이드는 최고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LG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도 주목받았다.
독일 컴퓨터빌드는 LG 스탠바이미 Go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IFA 2023에서 가장 흥미로운 TV로 꼽았다. 영국 왓하이파이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LG 스탠바이미 Go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나란히 전시된 모습을 보니 TV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된다"고 평가했다.
이 밖에 LG 인스타뷰 오븐은 미국 얀코디자인으로부터 IFA 2023 최고 디자인 제품에, LG 유니버셜 업 키트는 영국 테크어드바이저로부터 IFA 2023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