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에스앤에스랩X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 성료

에스앤에스랩X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 성료
IRIS LAB 스타트업 역량강화 세미나 패널토크 모습

국내 최초 민간 공유연구실인 아이리스랩을 운영하는 에스앤에스랩에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IRIS LAB 스타트업 역량강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본 교육 세미나는 서울 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벤처기업 설립의 지식과 마음가짐(김병기 서울대 명예교수) △모더나 사례를 통해 본 스타트업의 특허 전략(김태선 변리사)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송동현 투자이사) △효과적인 IR 및 VC 커뮤니케이션(전석철 전무) △패널토크로 구성되어 온오프라인 60인 가량이 참석했다.

에코프로파트너스의 김태선 변리사는 “특허는 발명을 보호하여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라고 말하며, 테크 아이템 별 특허 전략이 매우 중요함을 알렸다.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송동현 투자이사와 에스앤에스인베스트먼트 전석철 전무는 입을 모아 벤처 투자업계를 이해하고 투자자와의 원활한 소통이 성공적인 투자 유치의 전략이라고 밝혔다.

패널토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들과 세미나 연사 들과의 소통 시간을 보냈다.
예쁜꼬마선충을 이용한 동물실험 대체 약물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엘렉스랩의 최신식대표는 기업의 밸류에이션에 대해 투자자와 기업가의 차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투자자 입장에서 기업 밸류에이션의 지표가 있는지 질문을 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정량적 지표가 없다며 네 명의 연사들이 아쉬움을 비쳤으며, 앞으로 스타트업의 발전과 투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간단한 네트워킹 행사로 마무리되었으며, 에스앤에스랩은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아이리스랩을 통해 지속적으로 잠재력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큰 포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