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與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은 최악의 국정농단... 검찰, 빈틈없이 수사해야"

與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은 최악의 국정농단... 검찰, 빈틈없이 수사해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은 15일 감사원의 문재인 정부 통계 조작 발표에 대해 "최악의 국정농단"이라며 "검찰은 한치의 빈틈 없이 수사해 엄중히 단죄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국가의 모든 정책이 통계 위에서 수립되고 집행된다는 점에서 결코 용납 못할 국정조작이고 최악의 국장농단"이라며 "국정의 근간을 뿌리채 뒤흔든 중대범죄다. 부동산 만큼은 자신있다던, 문재인 전 대통령의 호언장담은 대체 어떤 의미였나"라고 지적했다.

박 의장은 "감사원 결과만 보면 어이가 없어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며 "한마디로 거짓이 거짓을 부른 것이다. 조작을 정당화하기 위해 또 다른 조작을 저지르는 악순환을 반복했던 것이다. 소득주도성장을 내세우며 최저임금 인상의 긍정효과가 90%라고 우기던 것도 철저한 조작이었다는 것도 이번에 함께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박 의장은 "국가권력이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인 나쁜 범죄는 결코 잊혀질 수 없고 잊혀져서도 안된다"며 "권력 범죄는 그 무게만큼 단죄해야 한다. 검찰은 한치의 빈틈 없이 수사해 엄중히 단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이런 일은 어떤 경우에도 어느 정부가 들어서더라도,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며 "잘못한 건 잘못한 대로,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개선하겠다는 노력과 보고를 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theknight@fnnews.com 정경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