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투신하려는 여성 구한 건 '집에서 쉬던 소방관'

투신하려는 여성 구한 건 '집에서 쉬던 소방관'
전북소방본부 소속 남기엽 소방위. 전북소방 제공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집에서 쉬고 있던 소방공무원이 16층 아파트에서 뛰어 내리려던 시민을 구했다.

18일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6시50분께 전주시 송천동 한 아파트에서 20대 여성 A씨가 투신을 시도했다.

비번날 집에서 쉬고 있던 남기엽 소방위는 밖에서 들리는 소란스런 소리에 밖을 내다봤다. A씨가 아파트 16층 베란다에 몸을 절반가량 내놓고 매달린 모습을 봤다.

남 소방위는 곧장 해당 건물로 달려가 그 집 초인종을 눌렀다. 하지만 대답이 없었다.

순간 상황 판단을 마친 그는 아랫집으로 내려갔다. 상황을 설명하고 베란다 난간을 타고 16층으로 올라가 매달려 있던 A씨를 집 안으로 밀어 넣어 구조했다.

이후 소방대원들이 출동했고 A씨 건강에는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북소방본부 소속인 남 소방위는 2008년 1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15년간 화재를 진압하거나 인명을 구조해왔다.


남 소방위는 "오랫동안 높은 곳에서 거꾸로 매달린 상태로 있기 힘들기 때문에 무조건 빠르게 여성을 구조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라며 "다시 생각해보면 15층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서 16층으로 올라간 상황이 아찔하긴 하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래도 소중한 목숨을 구할 수 있어 참 다행이다. 앞으로도 생명을 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