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추석 연휴 기간 시민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부산시, 추석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운영
부산시청 전경
26일 부산시에 따르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 분야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운영된다.

안전 분야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수칙, 연휴 기간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구·군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등 코로나19 검사·치료 정보를 알려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한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도 안내해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추석 연휴 중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산성터널, 천마산터널 등 시내 유료도로 8곳의 통행료가 면제되는 점도 안내할 예정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길어진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전시프로그램 운영 정보가 안내된다.
부산박물관, 복천박물관, 부산시립미술관 전시 등과 부산현대미술관 등의 운영 정보를 볼 수 있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외에도 비짓부산에서 부산관광 정보를, 부산문화포털 다봄에서는 공연·전시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추석 연휴를 만들어나간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