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인사혁신처 세청사 /사진=연합
정부가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장,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 등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등 7개 개방형 직위 채용을 실시한다.
인사혁신처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10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4일부터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총 7개로 통일부, 해양수산부,행정안전부 등 4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4개 직위와 과장급 3개 직위이다.
고위공무원단 직위에는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장,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 과장급 직위는 통일부 북한인권증진과장, 참여소통과장 등이다.
이 중 북한인권기록센터장 등 통일부 4개 직위는 민간 인재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수산자원 관리 및 수산공학 기술개발, 수산물 위생안전 및 이용 관련 연구, 수산생물 질병 연구, 해양환경 조사 및 보전기술 연구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수산양식·가공·자원·공학, 유전육종, 해양환경, 수산정책 및 수산경영·경제, 경영, 행정관리 등 분야의 전문가가 지원 대상이다.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연구원장은 재난안전 분야 법·제도 발굴 및 개선 등 정책개발 연구, 과학적 재난·사고 현장조사 및 원인분석 기술개발, 재난안전 연구개발의 기획 및 성과관리 등을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재난안전 정책·기술 및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정 기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를 응시 요건으로 한다.
통일부 북한인권증진과장은 북한인권 관련 시민사회 활동 증진, 북한인권 관련 민간단체 관리 및 활동 지원, 북한인권 문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확산, 북한인권 활동가 발굴·육성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10월 4일부터 10월 19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itk@fnnews.com 김태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