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대구은행, 창립기념일 맞아 임직원 헌혈.."지역사회에 보탬"

임직원 100여명 참여..연휴에 어려워진 헌혈수급에 도움

[파이낸셜뉴스]
대구은행, 창립기념일 맞아 임직원 헌혈.."지역사회에 보탬"
4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열린 DGB대구은행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에서 황병우 은행장이 헌혈을 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구은행제공

DGB대구은행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4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매년 2~3회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로 단체 헌혈에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된 이번 헌혈 행사에는 DGB대구은행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임직원들은 수성동 제1본점과 봉무동 DGB혁신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 방문해 자유롭게 헌혈 행사에 동참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긴 연휴 기간으로 어려워진 혈액 수급 문제에 보탬이 되고자 단체 헌혈을 실시했는데 자발적으로 헌혈에 임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DGB대구은행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학생 헌혈 기념품 지원 행사’와 ‘헌혈자 초청 프로야구 관람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헌혈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