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우주에서도 명품을"..프라다, 인류 최초 '유색 인종·여성' 우주복 만든다

"우주에서도 명품을"..프라다, 인류 최초 '유색 인종·여성' 우주복 만든다
프라다 엑스(X·옛 트위터) 캡처

[파이낸셜뉴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프라다'가 우주로 떠나는 여성 및 유색인종을 위해 특별한 우주복을 제작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우주 비행사들의 옷 또는 장비 소재로 제품을 만든 사례는 종종 있으나, 실제 우주복 개발에 참여하는 경우는 독보적이다. 프라다는 세계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압도적인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업계 외에서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4일(현지 시간) 프라다는 미국 우주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협력해 2025년으로 예정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아르테미스 3호 임무에 사용될 차세대 달 우주복을 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르테미스 3호는 1972년 아폴로 17호 이후 약 반세기 만에 우주로 쏘아 올리는 달 유인 착륙선이다. 2025년 또는 2026년 발사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류 최초로 여성과 유색인종이 달 남극에 착륙하는 것을 목표한다.

액시엄 스페이스는 NASA와 계약을 맺고 달을 포함해 기타 우주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우주복을 개발 중인 가운데, 파트너로 프라다를 선택했다.

마이클 서프레디니 액시엄 스페이스 대표는 "프라다는 단순한 패션 회사 그 이상이다. 실제로 그들은 기술적으로 상당히 앞서 있다"라고 말했다.

프라다 그룹의 마케팅 책임자인 로렌초 베르텔리는 "프라다의 문화에는 패션 그 이상의 것이 내재해 있다. 1997년 루나 로사 요트팀을 창단한 이래 복합 소재에 대해 전문성을 쌓아왔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프라다 측은 성명을 통해 우주 환경으로부터 우주 비행사들을 보호하면서도 이동성에 지장을 주지 않는 소재와 디자인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프레디니 CEO는 "프라다의 창의성이 가미된 우주복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 이전의 우주복과 비교했을 때 매우 독특해 보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