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EBS 대표 강사 학습법 전수‧ 2027학년도 대입 정보 제공
전남도교육청<사진>이 EBS와 함께 오는 16일 전남여성가족센터(서부권), 17일 여수 디오션리조트(동부권)에서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교육청은 EBS와 함께 오는 16일 전남여성가족센터(서부권), 17일 여수 디오션리조트(동부권)에서 예비 고등학교 1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2028 대입제도 개편'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입을 앞둔 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특히 설명회에선 EBS 대표 강사들이 직접 효과적인 학습법을 전수하고, 2027학년도 대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EBSi 수학 영역 대표강사 정유빈 씨는 수학 과목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해 수학 자기 주도 학습법을 안내하고, 한양대 사대부고 윤윤규 교사와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가 2027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강의한다.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서부권 200명, 동부권 150명) 신청할 수 있다.
김은섭 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을 앞둔 중학생들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와 학습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정보 소외지역인 읍·면지역 일반고 학생들의 수시 대비 면접 지도를 위해 오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찾아가는 꿈대로 이동 진학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