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연예부장' 유튜버 김용호, 부산 한 호텔서 숨진채 발견

'연예부장' 유튜버 김용호, 부산 한 호텔서 숨진채 발견
'조민 포르쉐' 발언, 1심 선고 공판 출석하는 김용호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가 포르쉐 자동차를 탄다고 주장해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용호 전 스포츠월드 기자가 20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23.6.20 yatoya@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연예인들을 협박해 수억원을 뜯어낸 혐의로 오는 1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심사)를 앞두고 있던 연예 전문 유튜버 김용호(47)씨가 부산 호텔서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연예계에 따르면 김용호씨는 이날 오후 1시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뛰어내려 호텔 직원이 숨진 김씨를 발견하고 소방당국과 경찰에 신고했다.

김용호씨는 앞서 지난 2019년 7월쯤 부산의 한 고깃집에서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피해 여성은 2022년 9월 말 부산 해운대경찰서에 당시 촬영된 영상 증거와 함께 고소장을 제출했다.

지난 11일 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4단독은 김용호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했다.

김용호 측은 생전에 관련 혐의를 일부 부인하며 “(자신께) 악감정을 가진 다른 사람이 해당 여성에게 고소를 부추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용호 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라이브’를 운영했다.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도 운영했다.

전지현, 김성령, 한예슬, 송혜교, 김혜수, 서장훈 등 다수의 연예인을 공격하고 비방하는 방송을 했다.
특히 김건모의 전 아내, 박수홍과는 소송전도 펼쳤다.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는 지난 6월 "노종언 김다예 진짜뉴스’ 유튜브에서 ‘김용호의 피해자 중 박수홍이 유일하게 끝까지 갈 수 있었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