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인하대 대학원,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전일제 박사과정 장학금 제도 개편
재학생 취업 경쟁률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인하대 대학원,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대학원 신입생 모집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2024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47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에서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대학원은 학생들이 여러 분야의 능력을 두루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전공, 융합전공, 전공특성화트랙 제도 등 다양한 학사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취·창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 후 진로 설정도 돕고 있다.

또 박사과정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연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확대했다.
학부·석사 환산 성적 3.5 이상의 전일제 박사과정 신입생은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자동화, 정보통신기술 등 4차산업 핵심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화이트 바이오 융합전공, 반도체소자공정 융합전공, 스포츠의학 융합전공 등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형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강진구 인하대 대학원장은 “재학생들의 연구 역량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장학금 지원과 학술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