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류 접수,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
티타임 방식의 실무진 면접 전형
11월 말 최종합격자 발표
OK금융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2023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턴모집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 계열사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선발 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실시된다.
모집 분야는 △기업금융(기업금융·IB금융) △영업기획(비대면채널기획·플랫폼기획) △IT(IT개발·IT기획·데이터분석) △경영지원(경영기획·자금·인재개발) △디자인 5개 부문으로, 최종 합격 시 지원직무에 맞춰 각 계열사에 두루 배치된다.
OK금융그룹은 올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에 지원자의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채택했다. 이에 따라 면접 진행시 지원자의 이름과 자기소개서 외 어떠한 정보도 면접관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또 면접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무진 면접은 사무실이 아닌 카페에서 진행한다. 현업 담당자들이 OK금융그룹과 직무를 먼저 설명하고 회사 및 직무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자기소개서에 기반한 직무역량 중심 인터뷰를 진행하는 식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카페에서 진행된 티타임 면접에서 면접자들의 85%는 티타임 형식의 실무진 면접을 ‘긍정적’이라 평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OK금융그룹의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은 국내외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중에서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후 2024년 2월 입사가 가능한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OK금융그룹은 오는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12월부터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인턴십 수료자는 최종 면접을 통해 OK금융그룹 정규직 입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인턴십의 경우 8주간의 프로그램을 모두 수료한 인턴 중 88%가 OK금융그룹의 정규직으로 합격했다.
회사정보, 채용 부문, 복지혜택 및 조직문화 등 회사생활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OK금융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OK금융그룹 컬쳐 플레이스’의 온라인 채용설명회 관련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OK금융그룹을 종합금융그룹으로 이끌어나갈 진취적인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형 인턴 공개모집을 실시하게 됐다”며 “OK금융그룹과 함께 전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금융 전문 인재로 성장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