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꾸그 운영사 글로랑,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 운영사 선정

꾸그 운영사 글로랑,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 운영사 선정

탤런트 테크 플랫폼 ‘꾸그’의 운영사 글로랑이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방학(겨울,여름) 과학캠프’ 운영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기점으로 공교육현장의 방과 후 수업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방학캠프는 글로랑에서 제안한 ‘미래형 디지털 과학 DNA를 깨우다 : Future D.N.A Camp“ 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프로젝트형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과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랑은 ‘꾸그’ 플랫폼을 통해 그동안 축적해온 초등대상의 AI 기반 개인맞춤형 교육솔루션 역량과, 유사사업 운영을 통한 노하우를 살려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글로랑은 이 외에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을 운영하며, 초등특화 교육 프로그램(코딩 및 AI) 16개를 개발하였으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경기도 권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로랑의 황태일 대표는 “이번 국립중앙과학관 방학캠프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AI와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꾸그가 초등분야의 퀄리티 있는 교육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 개발•운영에 힘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