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의 재직자 대상...27일까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의 태양광 인공지능 기술활용, BIPV 모듈화 시스템 기술 및 동향 교육생 모집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청주=김원준 기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이 ‘태양광인공지능 기술 활용, 건물일체형 태양광시스템(BIPV·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 모듈화 시스템 기술 및 동향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의 태양광 인력양성 교육과정은 충북도 내 태양광 등 에너지 분야의 재직자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태양광발전소 운영 관리 기술, BIPV 산업에서 건축설계 교육 등을 통해 태양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위해 기획됐다.
모집기간은 이달 27일까지며, 태양광 등 에너지분야 재직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인원은 20명으로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이달 28~29일 이틀간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1일차는 인공지능기술을 이용한 태양광발전소 운영 관리 기술, 태양광 유지보수(O&M·Operating and Maintenance)시장 및 기술, BIPV산업에서의 건축설계 등이다.
2일차에는 건물 태양광 시스템 인증 표준화 동향, 결정질 태양전지의 BIPV모듈화 기술 및 동향 등의 강의가 이뤄진다. 출석 80%이상 달성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탁송수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태양광발전소 운영 관리기술에 대한 이해와 건물형 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의 시험평가, 인증 동향을 제시한다"면서 "태양광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