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조선 제주
[파이낸셜뉴스] 유통업계의 대규모 할인행사가 이어지는 11월을 맞이해 호텔업계도 연말 호캉스족을 겨냥한 빅세일에 나섰다.
연말맞이 각종 패키지와 할인상품을 내놓으며 올해 막바지 마케팅에 돌입했다. 최대 82% 저렴한 금액으로 객실을 판매하고 있는만큼 여행계획이 있다면 이 기회를 이용할 만 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객실 82% 할인
14일 업계에 따르면 11월 가장 큰 할인상품을 제공하는 곳은 조선호텔앤리조트다.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인 '쓱데이'가 13~19일 열리는 가운데, 조선호텔앤리조트도 객실부터 다이닝 상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내걸었다.
우선 객실 상품으로는 조선 팰리스,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 웨스틴 조선 서울과 부산, 레스케이프, 그래비티 등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모든 호텔이 참여한 가운데 총 40개 객실 상품을 최대 82% 할인 적용해 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쓱데이 전용 패키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조선 팰리스는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콘스탄스 조식 뷔페 2인, 그랜드 리셉션 커피&쿠키 서비스 2인, 1914 라운지앤바에서 주류&카나페가 제공되는 혜택을 담은 객실 상품을 판매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해운대비치뷰 스위트 1박과 웨스틴 클럽 라운지 혜택, 수영장·피트니스 이용과 웨스틴 커플 로브 2개, 하프보틀 와인과 스낵으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가 포함된 객실 패키지를 최대 82%의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이그제큐티브 객실 투숙 시 와인 1병 무료 제공, 주니어 스위트 투숙 시 조선호텔 플라워 브랜드 격물공부의 플라워와 PB 레드 와인 1병을 제공해 연인과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힐 스위트관 전용 서비스로 프라이빗한 휴식을 누리도록 구성한 힐 스위트 객실 상품을 최대 82% 할인가로 선보인다.
롯데호텔, 100시간동안 40% 할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국내외 22개 체인호텔이 참여하는 100시간 한정 프로모션인 '프리미엄 딜'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2시까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프리미엄 딜'은 국내 롯데호텔은 물론, 괌, 하노이, 사이공 등 해외 인기 체인호텔까지 공식 홈페이지 대비 최대 40% 할인된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다.
특히 추운 겨울 따뜻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롯데호텔 제주와 온천과 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롯데아라이리조트, 태교 및 가족 여행으로 인기인 롯데호텔 괌과 사이공도 할인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어, 연말연시 소중한 인연과 따뜻한 여행을 계획한 이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상품은 2가지로 △룸온리(Room Only)형 △조식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투숙객에게는 롯데호텔 멤버십 포인트를 1박당 최대 3000포인트(미화 30달러 상당)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롯데호텔 제주 '조식형' 패키지를 예약하면 소인(12세 이하) 조식 2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며, 투숙기간은 2023년 11월 20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워즈 회원 가입 후 예약할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할인된 요금으로 특급호텔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올해 마지막인 '프리미엄 딜'을 통해 연말연시 소중한 인연과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드시 길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쿠팡 인기숙박상품 27일까지 할인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도 국내여행 활성화를 돕기 위해 국내 인기 숙박상품을 오는 27일까지 파격적으로 할인한다.
이번 '국내 숙박 WOW 할인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은 증가하고 국내여행이 줄어드는 추세에서 국내 숙박업계를 돕기 위해 쿠팡트래블이 마련한 행사다. 쿠팡트래블이 엄선한 60여개 국내 숙박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 연휴 및 연말연시 객실이 포함됐다.
숙소 종류는 조식 1인 포함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객실부터 부대시설 이용권이 포함된 리조트 패키지까지 다양하다. 숙박시설별로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사우나 무료 제공, 바비큐 이용료 50% 할인, 부대시설 할인 등 풍성한 부가 혜택을 마련해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크밸리리조트, 소노호텔앤리조트, 금호리조트는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패키지 상품이 준비돼 있다. 오크밸리리조트 키즈카페 바운스 1+1 패키지(성인1명, 소인1명)는 정상가 대비 79% 할인된 11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고물가 시대 고객들의 여행 경비 부담을 덜어드릴 뿐만 아니라, 국내 숙박업계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