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농식품부-스타벅스 상생협약..."내년 가루쌀 신제품 출시"

농식품부-스타벅스 상생협약..."내년 가루쌀 신제품 출시"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왼쪽)과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가 4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식에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2023.12.4/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및 농업과 외식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식품부는 우수 농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스타벅스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 식품을 개발하고 농가에게 커피박 퇴비를 기부하는 등 농업과의 상생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농가에는 농산물 대량 판매처 확보를 통한 소득 창출 기회가 부여되고, 스타벅스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아 다채로운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농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약의 첫 결과물로 내년 상반기 중 가루쌀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국제적 기업이 대한민국 농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가루쌀 등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