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관리비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아파트아이는 해피머니, S-OIL, H.Point, 서베이링크 등을 비롯해 각종 카드사 포인트를 아파트캐시로 전환하여 관리를 결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페이와의 제휴를 통해 특정기간 내 엔페이(Npay)로 관리비 결제 시 일정 금액을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아이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이른바 3고(高)의 여파로 인한 경기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서민들의 관리비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아파트아이 이용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관리비 절감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 3만 3,000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 아파트아이는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기요금과 난방비, 수도세, 가스비 등 각종 에너지 소비현황에 대한 기간별 확인 및 동일면적 평균 에너지 사용량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관리비 납부 이력을 통한 신용점수 관리를 비롯해 입주민간 중고 거래 플랫폼 '꿀단지', 모바일 입주민카드 서비스 및 아파트 방문 차량 예약 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