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임혜자 前 청와대 선임행정관, 광명갑 출마 선언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보좌”
“이재명 흔들기 등 중단해야”

임혜자 前 청와대 선임행정관, 광명갑 출마 선언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4일 국회에서 경기도 광명시 갑 국회의원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임 전 선임행정관 제공
[파이낸셜뉴스]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14일 내년 총선에서 경기도 광명시 갑 국회의원으로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임 전 선임행정관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광명시 최초 청와대 출신 국회의원이 돼 시민이 주인 되는 시대를 열고 서울보다 살기 좋은 광명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임 전 선임행정관은 사회복지학 박사로 현재 김대중재단 기획위원, 민주당 국민소통위 상임부위원장, 더민주혁신회의 상임위원, 혁신의 길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의원 시절 보좌관, 민주당 경기도당 대변인, 건국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초빙교수, 서울시 적극행정위원장 등으로 활동한 임 전 선임행정관은 “지난 26년 동안 국정 경험과 정무 감각, 실무 능력을 쌓아 온 정책과 행정의 탄탄한 실력가”라고 자부했다.

임 전 선임행정관은 “김대중·노무현·문재인 3명의 민주 대통령을 보좌한 경험이 있다”며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무지막지한 윤석열 정권과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을 향해서는 “이재명 대표 흔들기를 통한 신당론 등 무책임한 정치 행위를 당장 중단하고 기득권 타파와 뼈를 깎는 혁신에 앞장서야 한다”며 “세력 교체, 선수 교체, 정치 교체를 통한 국가 혁신만이 살 길이고 해답”이라고 강조했다.

glemooree@fnnews.com 김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