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홍천강 꽁공축제장에서 오는 12일부터 3일간 홍천홉 수제맥주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홍천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지난 5일 개막, 21일까지 열리는 가운데 12일부터 3일간 토종 홍천홉 수제맥주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9일 홍천군에 따르면 홍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 12일부터 14일까지 홍천강 꽁꽁축제와 연계해 무료맥주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토종 홍천홉을 이용해 만든 홍천홉 수제 맥주는 오렌지, 망고 등 열대과일 향이 풍부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홍천홉은 현재 홍천군 서석면 일대 9농가에서 20t가량 재배를 하고 있으며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홍천홉은 미국 AAR lab에 성분분석 의뢰를 한 결과, 타 종류의 홉에 비해 풍부한 오일을 함유한 아로마홉으로 판명됐으며 홍천홉을 활용한 수제맥주대회가 매년 홍천에서 열리고 있다.
홍천홉은 맥주 이외에도 홉의 심신안정, 수면유도 성분을 활용한 부작용 없는 건강기능성 식품과 의약품, 화장품 등의 재료로 활용되고 있다.
남궁호선 홍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토종홉인 홍천홉을 바탕으로 홍천군만의 지역 특화작물로 육성해 생산농가에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6차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