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 의식 잃은 20대 심폐소생술로 구한 버스기사에 감사패

부산시, 의식 잃은 20대 심폐소생술로 구한 버스기사에 감사패
부산 583번 시내버스 운전자 곽동신씨가 의식을 잃은 승객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다.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최근 시내버스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승객을 심폐소생술로 살린 버스기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한다.

시는 12일 오전 시청에서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버스에서 갑자기 쓰러진 20대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살린 창성여객 583번 버스기사 곽동신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오후 5시40분께 부산 서면교차로를 지나던 583번 버스에선 20대 승객 A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버스를 운행하던 곽씨는 '사람이 쓰러졌다'는 승객들의 외침을 듣고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구역에 버스를 정차한 뒤 다른 승객에게 119 신고를 부탁하곤 곧바로 A씨에게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다.

곽씨의 노력으로 A씨는 2분 뒤 서서히 의식을 되찾았고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돼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곽씨는 1990년부터 30여년간 버스를 운전해 온 베테랑 기사로 평소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방법을 숙지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줘 감사드린다"며 "사전 교육을 통해 숙지하고 있던 심폐소생술을 실제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